여전히 불황이다. 업계를 진단하는 키워드는 그리 달라지지 않았다. 그럼에도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
공지사항

여전히 불황이다. 업계를 진단하는 키워드는 그리 달라지지 않았다. 그럼에도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Vycse 작성일 25-02-16 07:39 조회 2회 댓글 0건

본문

여전히 불황이다. 업계를 진단하는 키워드는 바‍카라사이트 그리 달라지지 않았다. 그럼에도 예년 대비 불황보다는 변화와 극복을 강조하는 바카‍라 목소리가 더 커졌고, 매년 순위가 상승했던 AI는 2025년 트렌드 1위에 등극했다. 글로벌(글로컬라이제이션), 가성비, 숏폼, 플랫폼 전쟁 등의 키워드 역시 전년보다 언급 수가 올라갔다. 그리고 올해는 질문 하나를 더 추가했다. 너무 많은 플랫폼, 너무 많은 콘텐츠 속에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유행을 점치는 것은 더욱 어려워졌다. 이제 사람들은 영화 대신 시리즈만 본다던, 혹은 숏폼이 소비의 중심이 될 것이라던 전망이 꼭 적용되지도 않았다. 그때그때 대중의 선택과 트렌드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하게 작동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물었다. 원론적인 답변부터 꽤 구체적인 인자를 짚는 이들까지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. 영상 콘텐츠 업계의 의사 결정권을 쥔 산업 리더 52인이 꼽은 2025년 업계의 핵심 이슈를 키워드별로 정리했다(설문 참여자들의 멘트를 직접 인용하여 재구성하되 멘 넷플릭스를 비롯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(OTT)보다 티빙·웨이브 등 국내 OTT들이 유료방송 이용을 빠르게 대체해 타격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 15일 한국엔터테인먼트학회논문지에 실린 ‘OTT 서비스와 유료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최근등록업체

상단으로